인도네시아로부터 평범해 보이는 한 청년이 선교사에 지원해서 훈련에 참여했다. 작은 체구의 시골 소년같이 수수한 이 청년은 우쿨렐레를 치며 찬양을 은혜롭게 했다.그가 선교지로 파송받은 후 우쿨렐레 선교를 개시했다.  2년을 선교지에서 봉사하며 동시다발적으로 여러 지역과 교회를 방문하여 청소년들을 모아 우쿨렐레를 교회에서 가르쳤다. 팬데믹 상황이기도 하였지만 청소년들이 교회에 모여들며 이 선교사로부터 우쿨렐레를 교습 받았다. 우쿨렐레를 배우는 학생이 많아질수록 교회의 청소년들의 숫자가 증가하였다. 건전한 자녀들의 활동으로 감명받은 부모님들 가운데 구도자들이 생겨나고 오래되었던 잃은 양 가족들이 회복되었다. 어느 한시점이 되어 그는 주변의 우쿨렐레 청소년들을 모아 합동 연주회를 진행했다. 그 두번째 연주회에 초청받아 바닷가 공원에서 안식일 예배와 연주회에 참석하게 되었다. 은혜로운 안식일이었다. 연주회가 있는 특별 안식일 집회에 1,200여 명의 사람들이 모였다고 들었다. 나는 그 날모인사람들의수는‘한영혼이하나님께헌신 할때영향을끼칠수있는상징적인숫자가아닐 까’하고 생각했다. 그리고 한 성경절을 떠올리며 1000명선교사운동의 사명과 길을 다시금 숙고해 볼수있었다.

“너희 중 한 사람이 천명을 쫓으리니 이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 그가 너희에게 말씀하신 것 같이 너희를 위하여 싸우심이라.”(수 23:10)

이순신 장군은 명량 해전 전날 여러 장수들을 불러놓고‘한사람이길목을지키면천명도두 렵게할수있다’는말로권고한후다음날,13척 의배로133척을상대한싸움을승리로이끌었다. “우리의 하늘 아버지께서는 우리를 위해 우리가 알지 못하는 천 가지의 방법들을 가지고 계신다 (Our heavenly Father has a thousand ways to provide for us of which we know nothing. MH 481).” 1000명선교사운동은 청소년을 선교사로구별하여 천가지의길을가지고계신하나 님을 의뢰하게 하여 “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”(막 16:15)하는 사명을 수행하는 이 시대의 선교사 운동이다. 이에 헌신한 종들의 선교 사역으로 수천의 영혼들이 주께 돌아오고 있는 것이다.

이번에 중필리핀연합회로부터 훈련원 캠프에 새로운 부원장으로 합류한 ‘발리죵’ 목사는 1000 명선교사운동의 열매이다. 21년 전 사회인이었던 그에게 재림 기별을 전하고 그리스도를 영접하게 한 이들이 한국인 선교사와 필리핀 선교사로 구성 된 1000명 선교사들이었다. 경영관리의 박사학 위소지자이기도한‘발리죵’목사는이선교사운 동에 특별한 애정과 사명으로 훈련생들을 지도하 고 있다. 훈련생 사감으로 봉사하는 ‘제이엠’이 “목 사님, 선교지에 있던 구도자 가족들이 오늘 침례 를 받았다”라고 기뻐하며 사진을 보여준다. 완성 에이르러가는아름다운교회건축사진도함께 보여주는그의눈은이미촉촉해있다.이번기수 도 선교사 면담을 통해 많은 청년들이 9살, 10살 때 선교사들을 보며 선교사가 되기로 결심했다고 소개한다. 선교사가 뿌리는 복음의 씨는 발아하고 자라고 열매 맺고, 또다시 전해지고 계속해서 증 폭하는 특징을 이룬다. 오늘 선교사로 우리의 길 목을 충실히 지킨다면 어둠 속에 사로잡힌 천명의 영혼들을 흔들고 깨울 수 있음을 확인하고 있는 것이다.

선교사들은 다소 경직된 얼굴로 훈련원을 찾는 다.환영식을하고면담을진행할때보면긴장하 고있는모습을읽을수있다.꽉짜인훈련일정 을 소화하지만 부르신 선교사로서의 사명을 위해 준비하는 과정에서 말씀을 배우고, 기도로 하나 님앞에나아가며,찬양으로,헌신한종으로훈련 받으며 교제하는 가운데 세상이 얻지 못한 새로운 기쁨을 발견하고 행복해한다. 눈물 속에 캠퍼스를 떠나던 청년들의 선교지를 방문하고 있노라면, 열 악하고 수고와 고생으로 얼룩진 곳에서 오히려 더 행복해진 환한 미소로 빛나고 있는 선교사들을 보 며깜짝놀라곤한다.훨씬아름답고깊이있는빛 나는 얼굴들이다. 청년들은 하나님과 동행하며, 성령의 인도하심과 역사를 간절히 바라며 영혼의 구 원을 위해 힘쓰는 선교지에서 가장 빛나는 얼굴빛 을드러내고있었다.“너희는온천하에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”(막 16:15). 오늘 그대를 향한 주님의 부르심이다.

전재송 목사 1000명 선교사 훈련원 원장